충무공손 이두영화백(초대디지탈아트협회 회장)께서 평생동안 만드신 많은작품들을  JPG file 로 보관중인데 관심있는 종인들에게는 무료로(인쇄는 필요하신분이 출력할것)제공..

   
 
 
구 분
행사
제 목
부사공(휘 류)의 묘소 고유제 봉행

2019년 6월28일(금) 오전 11시, 경기도 파주시 사목리에 소재한 배천군수 증 좌의정공(景閔)의 일곱째 아들 부사공( )의 묘소에서 고유제가 이명렬 종손과 이종관 의정공파 종회 회장의 초청으로 이장렬 부원군춘당공강평공 연합종회 회장, 이종국 홍산공파 종회 회장, 이재룡 풍성군파 종회 회장, 이재정 찬성공파 종회 회장, 이충렬 덕수이씨 대종회 총무이사, 이천용 종보 이사, 이재중 부원군 통합 총무이사, 이종제 수사공() 종손, 이천용 율곡 선생 종손과 30여 명의 후손들이 모인 가운데 봉행했다.

좌로부터 부원군 춘당공 강평공 연합 졸회 이장렬 회장, 풍성군파 종회 이재룡 회장, 홍상공파 종회 이종국 회장이 초대 받아 참석하고


3헌관 이하 시립해 도열하자


이상렬 고문의 사회로 시작되었다.


이종관 의정공파 회장이 인사말을 했다.


이장렬 연합 회장이 축사


이종국 홍산공공파 회장의 축사


이재룡 풍성군파 종회장의 축사


수사공의 이종재 종손이 부사공의 약력을 보고했다.
"부사공은 1625(인조 3) 에 테어나 무과 급제 후 오위도총부 내금위를 걸쳐 1666(현종 7) 7월 훈련원 첨정, 10월 초계군수를 역임하고, 그 이듬해 선전관을 지내고 1681년 황해도 장연 부사로 임명받아 부임했다.

3년 후인 16849월 함경도 고령병마첨절제사를 제수받았으며 1689(숙종 15)년 내직으로 들어와 호위청 별장으로 관직을 마쳤다. 1697(숙종 23) 향연 73세로 별세했다. 

오랜 동안 잊고 지내다 후손(회장 이종관)들이 묘소를 찾아 복구하고 고유제를 지낸 것이다."고 했다.



부사공의 종손 이명렬 씨가 참석해 준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하고 있다.


초헌관이 묘전에서


향을 사르고 강신례를 올린 다음


헌작을 하고 있다.


이종재 수사공 종손이 고유문을 창홀했다.


이어 아헌관 이장렬 회장이 헌작


종헌관 이종관 회장이 헌작


번외로 이재룡 풍성군파 화잦이 헌작했다.


고유제를 마치고 기념 촬영









신사임당 제468주기 추모제 봉행
덕수이씨 풍성군파 종회 상반기 문화답사